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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공(부)스타그램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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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진행 중
    출시 알림 받기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0/1
    • IOS

      0/1
    • 안드로이드

      0/1
    • 크로스플랫폼

      0/2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8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경험/경력설명, 직장인/취준생 여부, 포트폴리오 링크, 궁금한 점, 투자가능시간 (1주당)

    출시 플랫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소개를 바탕으로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 특성,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 관점: 소비자의 특성은 주로 학생들과 자기 계발에 관심 있는 이들로, 그들의 니즈는 효율적인 공부와 목표 달성 관리입니다. 규모는 초기에는 소규모로 예상되며, 주로 학교나 학원, 스터디 그룹 내에서 선순환 홍보가 예상됩니다.
    - 중기 관점: 젊은 직장인 및 평생교육을 추구하는 성인층으로 소비자 범위가 넓어질 수 있습니다. 니즈는 다이어리 기능을 넘어서 자기 관리 도구로의 활용, 네트워킹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규모도 점차 증가하며 안정적인 유저 기반 형성이 중요합니다.
    - 장기 관점: 전 연령층과 글로벌 사용자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교육과 직업 트렌드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니즈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표 관리뿐 아니라 학습 콘텐츠와 연계한 서비스 제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큰 규모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언어 지원 및 문화적 적합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2) 현재 시장성,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및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설명
    - 현재 시장성은 공부 및 생산성 관리 앱에 대한 수요가 특히 학생과 자기 계발자 사이에서 존재합니다. 특히 시험 기간이나 새해 목표 설정 시점에 부각됩니다.
    - 향후 3년은 온라인 학습과 원격 근무 증가 추세에 따라 자기관리 도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업체로는 Forest, Todoist, Habitica 등이 있으며, 이들은 각각 집중력 증가, 할일 관리, 습관 형성을 강조합니다.
    -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공스타그램 앱만의 특별한 기능과 커뮤니티를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 목표관리 및 진행 상황의 시각화: 파놉티콘 효과를 활용한 투명한 목표 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커뮤니티 기능 강화: 사용자 간의 동기 부여가 되는 네트워킹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 OpenAI 같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인화된 피드백 제공: 사용자의 공부 패턴과 통계를 분석하여 맞춤형 조언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합니다.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 및 이유
    - 모바일 앱: 학습을 관리하는 주 대상이 모바일 기기의 접근성과 휴대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가장 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 모바일 웹: 앱에 비해 저희가 있는 사용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PC 웹: 장시간 학습이나 작업을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PC 지원도 제공하되, 이는 초기 단계보다는 중기 단계에서 고려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틈새 시장 공략: 기존 SNS 기능에 불만족하는 공스타그램 사용자들을 우선 대상으로 합니다.
    - 소셜 미디어 홍보: 인플루언서 및 기존 공스타그램 커뮤니티에서의 활발한 홍보를 통해 인지도를 높입니다.
    - 초기 사용자를 위한 이벤트 혹은 할인 제공: 사용자의 첫 경험을 긍정적으로 만들어 입소문을 통한 확산을 도모합니다.
    6)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
    - 제휴 및 파트너십 구축: 교육 기관이나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사용자 베이스를 확대합니다.
    - 다양한 콘텐츠 제공: 학습 관련 콘텐츠나 강연, 워크샵 등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여 이용률을 증가시킵니다.
    -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와 사용자 피드백 반영: 사용자의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서비스를 지속 개선하고, 사용자 충성도를 높입니다.

    소개

    단순히 포트폴리오에 그치지 않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고 싶은 팀원 분들을 구합니다.

    포트폴리오를 따라가는 것이 아닌 가치 있는 서비스를 목표로 달린다면 뛰어난 포트폴리오도 함께 따라올거라 생각합니다.

    프로젝트 소개

    아이디어는 공스타그램 앱으로, 기존에 공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이라는 SNS에 종속적이라는 단점을 보완하고자 나온 아이디어입니다.

    해당 앱은 단순히 공부를 기록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SNS 이상의 것으로, 본인의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치를 보여주는 것 등의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이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모두 공개되어 사용자로 하여금 일종의 디지털 파놉티콘 효과를 불러오도록 의도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수치상으로 보여지는 목표치 등을 통해 공부 기록을 단순히 다이어리 꾸미기로 변질시키는 사람들을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인스타그램에서 공스타그램을 하려면 계정을 따로 생성해야 한다는 점, 실수로 연락처 연동을 해버리면 의도치 않게 제 지인들에게도 계정이 보여져 돌이킬 수 없다는 점 등의 불편함을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아직 이러한 기본적인 베이스만을 생각해 기능이 많지 않으며 고도화(ex. OpenAI를 통한 일주일 공부 통계치 분석, 공부라는 범위에서 운동 등의 도메인으로 확장 등)는 팀원이 모이면 함께 의논할 생각입니다.

    추가로 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철저히 n분의 1을 할 예정이나, 가상머신의 경우 제가 학교로부터 지원받는 가상머신을 사용하므로 가상머신 비용은 제가 부담합니다.

    회의

    또한 비대면 회의를 기본으로 깔고 가며, 필요시 2호선 왕십리역 ~ 강남역에서 대면 회의를 할 예정입니다.

    팀원구성

    저를 짧게 소개해드리자면 프론트엔드로는 TypeScript와 React Native, 백엔드로는 Kotlin과 Spring, Kubernetes를 다루고 있는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대외 활동에서 약 700만원의 지원금으로 기획부터 개발, 배포, 마케팅, 운영까지 진행한 경험이 있으며 다른 프로젝트에서는 앱 하나를 혼자서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 전부 진행하는 등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백엔드)를 포함해서 프론트엔드 2명(React Native, Flutter도 가능), UI / UX 디자이너 1명으로 팀을 구성하고 싶습니다.

    기술/언어

    • Photoshop

      #Photoshop

    • Figma

      #Figma

    • Android

      #Android

    • IOS

      #IOS

    • Kotlin

      #Kotlin

    • Swift

      #Swift

    • ReactNative

      #ReactNative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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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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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arlgr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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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7.15 ~25.01.15  (185일)

    프로젝트 분야

    생산성/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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